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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리질리언스: 위기의 시대, 브랜드 파괴를 막는 기업 리질리언스 강화 전략 Brand Resilience: Protecting your brand from saboteurs in a high-speed world

Risk Intelligence & Resilience 2018. 8. 27. 17:55

브랜드 리질리언스: 위기의 시대, 브랜드 파괴를 막는 기업 리질리언스 강화 전략

Brand Resilience: Protecting your brand from saboteurs in a high-speed world

 

Article at a Glance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초 경쟁적인 비즈니스 환경 하에서 기업 브랜드 가치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가치가 증대될수록 해당 브랜드의 취약성 또한 매우 증가하게 된다. ,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취약성 증대에 대한 의 관계로 부터 다음과 같은 시사점을 유추할 수 있다., 고객의 브랜드 신뢰성은 그 어느 때보다도 증대되고 있지만 해당 브랜드가 더 이상 가치가 없다고 증명되는 순간, 바로 대체 브랜드를 고려하는 의지 역시 더욱 커졌다라는 것이다. 위기의 시대, 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 파괴를 막고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서 기업에서는 청취 플랫폼을 포함한 브랜드 리스크 조기경보시스템을 구축하고, 모니터링 및 분석 결과를 실제 대응 액션플랜과 연결시키고, 과거 위기활동 사례를 통해서 학습하고 이를 다음 대응체계 개선에 적용하는 등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브랜드 리스크 관리와 리질리언스 강화 활동이 필요하다.

 

편집자주

이 글은 딜로이트 리뷰(Deloitte Review) 2011 7월에 실린 딜로이트 컨설팅 조나단 코플스키(Jonathan Copulsky, Author of Brand Resilience: Managing Risk and Recovery in a High Speed World(Palgrave Macmillan, 2011)), 앨리스찬드라 프리츠(Alicechandra Fritz), 마크 화이트(Mark White)의 글 ‘Brand Resilience: Protecting your brand from saboteurs in a high-speed world’을 번역한 것입니다.

 

https://www2.deloitte.com/us/en/pages/strategy/articles/brand-resilience-managing-risk-and-recovery-in-a-high-speed-world.html


브랜드 리질리언스_번역 201808 류종기.doc